partner news

[위드컬처/고디바]수능 D-5 수험생 '집중력' 향상 비법공개

2017-11-10


 

코 앞으로 다가온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최적의 컨디션에서 실력을 발휘하기 위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는데 남은 기간 동안 최상의 컨디션을 만들어 수능날 최고의 결과를 만들기 위해 지금부터 체력관리가 관건이다.

또한 생활습관과 먹을거리에도 전략이 필요하며, 7시간 이상의 수면시간을 확보해 최적의 컨디션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막판 승부를 위해 수험생들에게 지금부터 가장 중요한 핵심은 바로 집중력이다단기간 학습 능률을 올리기 위해서는 마지막 승부수가 필요하다.

 

9일 방송된 SBS ‘생방송투데이’ ‘수능 D-7, 집중력이 관건이다’ 코너에서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과 16학번 김혜리(21) 학생의 수능 대비 집중력 향상 TIP이 소개됐다.

첫 번째는실내온도를 20~22도로 맞추는 것이다수능 볼 때가 추운 계절이다 보니 아무래도 시험장도 추운 경우가 많다그래서 공부할 때 방 온도를 항상 20도 정도에 맞춰 주는 것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두 번째는소음 적응 훈련이다실제 시험장에서 어떤 예상치 못한 소음이 들려도 전혀 동요하지 않고 집중할 수 있다실제 양궁 국가대표님이 집중력 향상을 위해 야구장에서 소음 적응 훈련을 한다고 한다.

 

세 번째는연습을 실전처럼 수능시간표 대로 생활하며 생체리듬을 조절한다수면패턴을 바꾸고 공부도 수능 시간표 순서대로 하는 것이다이처럼 자신의 바이오리듬을 관리하고 최적의 컨디션을 만들어 가는 것이 중요하다.

 

마지막으로공부 할 때 최대 관건인 집중력을 잡기 위한 간식으로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고디바(GODIVA) ‘다크초콜릿을 소개했다다크초콜릿이 집중력 향상과 긴장감을 덜어주는 효과가 있어 공부가 힘들 때 또는 중요한 시험을 치를 때 챙겨 먹으면 도움이 된다.

 

인터뷰>배화여대 식품영양학과 김정은 교수

초콜릿의 당분은 피로 회복과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인데요초콜릿의 주재료인 카카오에는 뇌 기능을 활성화하고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특히 테오브로민이라는 성분은 집중력을 높이고 사고력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어 학습에 도움이 됩니다.” 라고 말했다.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GODIVA)의 까레 컬렉션은 최고급 카카오로 만든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플레인 초콜릿으로 일명 수능 초콜릿으로 불리며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까레 컬렉션은 밀크다크 50%, 다크 72%, 다크 85%  4가지 종류가 있으며 카카오 함량에 따라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다또한 낱개 포장으로 휴대하기도 편해 수능 당일 긴장감으로 식사에도 신경 쓰는 수험생에게 제격이다.

 

목록